교통사고 시 조치요령 입니다. 대교 위에서 차량이 갑자기 멈추었을 경우.
교통사고경우. 운행 중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한 경우 안내입니다.
다리 위에서 갑자기 차가 멈추었을 경우
- - 비상등을 켜고 침착하게 교통상황을 살핀 후 도로 우측으로 차량을 안전하게 정차시킵니다.
- - 차량을 정차시킨 후 주변차량의 주행상태를 확인하고 안전하다 판단되면 즉시 차량 밖으로 나와
도로 우 측면의 점검로에 대피합니다.
- - 비상전화를 이용하여 중앙통제실에 현재 상황을 통보합니다.
- - 신고가 접수되면 일산대교 안전순찰 요원이 긴급 출동하여 고객과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견인할 것입니다.
다리 위에서 교통사고 발생의 경우
- - 교통사고 발생 시 신체적 외상이 없는 가벼운 접촉사고인 경우 가능한 안전한 곳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.
- - 신체적 상해는 없으나 차량이 고장일 경우에는 안전한 측면의 순찰로에서 3차선 우측으로 차량을 정차시킨 후
비상전화를 이용하여 신고하시고, 안전순찰요원을 기다리시면 고객과 차량을 안전한 곳으로 견인 할 것입니다.
- - 충돌이 심한 경우 차량을 정차 시킨 후 부상자 발생 여부를 확인해야 하는데 그 순서는 차내승객 그리고 밖으로의 순으로 하고
피해상황을 살펴볼 때에는 지나가는 차량에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.
- - 경미한 부상사고인 경우에는 비상전화를 이용하여 신고하시면 안전순찰요원이 출동하여 가까운 병원으로 옮겨
치료 받도록 하고 출혈이 심하거나 골절 등의 중상이라고 판단될 때에는 응급조치를 한 후 119에 전화를 하여 전문
구급요원의 도움을 받아 병원으로 이송하여야 합니다.
운행 중 차량에서 화재가 났을 경우
- - 비상등을 켜고 3차선 우측으로 차량을 정차시킨 후 시동을 끄고 119에 구호를 요청합니다.
- - 키를 꽂아두고 신속히 차량 밖으로 대피한 후 주변의 소화기를 이용하여 화재를 진화합니다.
- - 이때에는 폭발 등의 2차 사고에 대비하여 무리하게 화재를 진화하는 일이 없어야 합니다.
- - 화재의 정도가 심하다 판단될 시 도로우측의 순찰로 위로 대피하고 비상전화를 이용하여 중앙통제실에 연락합니다.